본문 바로가기
미국 주식

12월 주식 매매일지 - 리얼티 인컴 5주, 구글 3주 매수 (2021. 12. 23)

by 유진리 2021. 12.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을 투자하는 데 있어서 좋은 습관은 본인의 매도, 매매 현황을 기록으로 남기는 것인데요, 그런 과정에서 본인이 왜 이 종목을 매도했는지, 왜 이 종목을 매수하는지를 기록할 수 있고 주식을 투자하는 경험이 쌓이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최근에는 인플레이션 우려와 금리 인상에 대한 우려로 주식을 현금화해놓고 관망하는 상태였는데요, 이번 12월 23일 현금 일부로 리얼티 인컴 5주, 구글 (알파뱃 C) 3주를 매수했습니다.

 

사진1

최근 인플레이션 우려와 금리 인상에 대한 우려로 주식을 현금화해놓고 관망하는 상태였는데요, 이번 12월 23일에 리얼티 인컴 5주, 구글 주식(알파뱃 C) 매수 3주를 매수했습니다. 


우선 리얼티 인컴(티커 : O)이 있습니다. 이전에도 한번 리얼티 인컴에 대한 포스팅을 올린 적이 있었는데요, 주가도 지속적인 우상향 그래프를 나타내고 배당금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적립식 투자로 아주 바람직한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2021.11.21 - [미국 주식] - [미국 주식] 달마다 4%씩 꼬박꼬박 배당이 들어온다? - 리얼티 인컴[O]

 

[미국 주식] 달마다 4%씩 꼬박꼬박 배당이 들어온다? - 리얼티 인컴[O]

미국 주식을 하시는 분들 중 많은 분들이 리츠주에 투자를 많이 하십니다. 리츠[REITs, Real estate invesntment funds]란 주거, 상업용 및 공공시설 등의 건물이나 부지를 소유한 회사에 투자하고, 그 건물

1999lhm.tistory.com

 

개인적으로 경제적 자유를 목표로 추구하고 배당주에서 나오는 배당수익만으로도 지속 가능한 삶을 바라고 있기 때문에 월 배당 리츠 주로 유명한 리얼티 인컴을 5주 매수하게 됐습니다. 매수 단가는 $69.29이고 현재 주당 배당금은 월 $0.2465입니다. 정확히 5주를 구매하면 월 1.2불의 배당금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배당금에서 공제되는 15%의 세금을 제외하면 월 약 1불이 됩니다. 약 41만 원을 투자하면 월 1불씩 배당이 들어온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물론 저의 최종 목표인 월 200만 원 수준의 배당금에는 턱없이 모자라고 월 1불이면 2달을 겨우 모아야 커피 사 먹는 수준이기는 합니다. 그러나 저는 이게 제 적립식 투자의 시작이라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식으로 매달 수입이 들어오면 리얼티 인컴 몇 주씩은 꾸준히 구입할 예정입니다. 꾸준히 적립식 투자하는 좋은 습관을 들이는 것입니다. 약 280주 정도가 모아지면 월 배당금 만으로도 리얼티 인컴 1주를 살 수 있어지는데요, 그 정도 단계가 되면 월배당을 다시 배당주 매수에 사용하는 복리의 마법이 어느 정도 활성화될 것 같습니다. 지금은 그 정도 수준인 월 $70 정도의 배당 수익을 일차 목표로 생각해 봐야겠습니다. 

또한 리얼티 인컴은 월 배당 포트폴리오 작성이 목적이므로 주가 하락에는 크게 연연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오히려 저가 매수의 기회로 삼을 수도 있겠네요. 또한 주가가 상승하는 경우에는 주식 가치의 상승이 배당금과 함께 덤으로 오니 일석이조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제일 중요한 요소인 배당금은 지금까지 삭감된 적이 없기 때문에 안심해도 될 것 같습니다. 사실 다른 월배당 ETF들 중 월 배당률이 7% 이상인 경우도 많지만(JEPI, NUSI, BST 등) 이런 ETF는 역사가 오래되지 않았기 때문에 추후에 배당이 삭감될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또한 AT&T 같은 고배당 개별주도 있지만 이런 경우는 주가가 상당한 우하향 크래프를 그립니다. 주가가 어느 정도 우상향 그래프를 그리고 안정성이 있는(25년 연속 배당금 증가) 월 배당 주식 중 리얼티 인컴만큼 좋은 종목은 많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사진2
리얼티 인컴 세전 배당 월 $1.2. 아직 미약합니다.

또한 제 현재 포트폴리오의 대부분인 구글(티커 : GOOG)도 매수했습니다. 정확히는 알파뱃 클래스 C인데요, 이전에 매수한 가장 비싼 개별주는 엔비디아 정도였는데 이번은 한 주가 $3,000 가까이 되는 비싼 주식이어서 매수 버튼을 누를 때 기분이 묘했습니다. 우선 매수 이유로는 아직 연준의 금리 인상과 인플레이션 우려는 여전하지만 구글은 어떤 측면을 보아도 장기간에 걸친 지속적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 생각했으며 (유튜브나 검색 엔진 등) 월가 애널리스트들의 기업 전망이나 Price Target 역시 우호적이고, 마지막으로 시총이 높은 만큼 이전의 하락장이나 급락장에서도 주가 하락 폭이 그렇게 크지 않아 안정성이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몇 년 정도는 장기 투자할 목적으로 매수했고 앞으로 노동 수익이 발생하면 2달에 1주 정도 추가 매수를 진행할까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구글의 주가 전망과 기업 분석은 다음번에 포스팅으로 더 자세히 다루어 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